티스토리 뷰

냉장고를 부탁해 샐러드 바이블 이성경 냉장고 최현석 레시피

이성경의 취향을 저격하는 남자 최현석의 레시피는 샐러드 바이블입니다. 이름에서 부터 허세가 좔좔 흐르는데 결국 이성경의 선택을 받은 요리입니다. 다양한 치즈와 샐러드 답게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는 샐러드 바이블입니다. 집들이나 손님 맞을 일 있을때 좋은 에피타이져가 되나 메인과 곁들이기 좋아 보입니다. 우선 재료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최현석 - 샐러드 바이블>

재료

아랍염소치즈, 생모차렐라치즈, 딸기, 청포도, 방울토마토, 레몬, 이탈리안 파슬리, 루콜라, 바질, 휘핑크림, 마누카 꿀, 트러플 페스토, 발사믹크림, 올리브오일, 홍차잼, 전분, 퓨어 올리브오일, 양파, 마늘, 소금


냄비에 레몬즙과 마누카 꿀을 넣고 끓이고, 전분물, 퓨어 올리브오일을 넣고 섞어 레몬꿀소스를 만듭니다.







레몬꿀소스를 두 개의 볼에 나눠 담고, 한 곳에 트러플 페스토를 넣고 섞어 트러플소스를 만들고, 볼에 발사믹크림, 퓨어 올리브오일, 잘게 다진 양파를 넣고 섞어 발사믹소스를 만듭니다.







냄비에 휘핑크림을 넣고 끓인 뒤, 냄비 채 얼음물에 식히고, 방울토마토, 딸기, 청포도를 썰고, 마늘을 잘게 다져 볼에 넣어 둡니다.



-

-





다진 마늘에 잘게 다진 이탈리안 파슬리를 더하고, 퓨어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 소금을 넣고 섞어 올리브오일소스를 만듭니다.








생모차렐라 치즈를 적당한 크기로 손질하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 생모차렐라 치즈를 식힌 휘핑크림에 넣어 줍니다.








아랍염소치즈를 손질하고,  볼에 휘핑크림, 홍차잼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 홍차크림소스을 만듭니다. 그리고 다섯 개의 접시에 크림을 묻힌 생모차렐라 치즈와 아랍염소치즈를 각각 담아줍니다.







크림을 묻힌 생모차렐라 치즈에 올리브오일소스를 얹고, 크림을 묻힌 생모차렐라 치즈에 발사믹소스와 잘게 썬 딸기를 얹습니다. 아랍염소치즈 위에 홍차크림소스를 얹고, 얇게 썬 청포도를 올리고, 올리브오일소스를 얹은 모차렐라치즈 위에 얇게 썬 방울토마토를 얹습니다. 크림을 묻힌 생모차렐라 치즈에 레몬꿀소스를 얹고, 바질을 잘라 올립니다.







아랍염소치즈 위에 트러플소스를 얹어줍니다.






올리브오일소스 치즈 위에 루콜라를 곁들이고 루콜라를 얹어 마무리 합니다.


<사진 = 냉장고를 부탁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