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밥 백선생2 감자샐러드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감자 사라다 빵

이번주 주제는 감자입니다. 감자는 친숙한 식재료라 이것 저것 활용하기 좋기 때문에 많은 레시피를 백종원이 소개 해불거라 생각합니다.  그중 가장 먼저 소개 된 레시피는 감자샐러드입니다. 감자를 찌지 않고 삶아서 소금과 설탕을 살짝 넣은 뒤 껍질을 벗기고 으깨는주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라 중간에 간을 하는 것만 잘해주시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감자샐러드입니다. 먼저 동영상부터 한번보시고 천천히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자샐러드

재료: 감자, 소금, 설탕, 슬라이스 햄, 후춧가루, 당근, 오이, 양파, 마요네즈


먼저 감자를 한번 삶아주고 찌는건 아닙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과 설탕 살짝 넣은 뒤 감자가 잘 익도록 삶아줍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보고 잘 들어가면 잘 익은 것입니다. 다 익었으면 익은 감자를 꺼내서 그릇에 넣어서 으깨주면 됩니다. 포크를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감자 2개 기준으로 소금은 1/2~1/3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설탕은 1/3 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감자가 크기가 크다면 소금과 설탕의 양을 조절해야합니다.







 

후추가루는 좋아하는 만큼 뿌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베이직한 감자 샐러드 완성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감자샐러드를 슬라이스된 햄에 넣어 돌돌 말아주면 감자 샐러드 햄말이가 완성됩니다.







짬쪼름한 햄과 감자샐러드가 좋은 조합일거같습니다.








이번에는 햄을 한번 다져보겠습니다. 그리고 감자 샐러드에 숑~~ 넣어주세요



-

-




당근, 오이, 양파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요네즈를 듬뿍 얹고 뿌려주고 골고루 저어줍니다.








그리고 모닝빵의 반을 가르고 감가샐러드를 넣으면 감자 샐러드빵 완성입니다.








감자샐러드 하나가지고 여러가지로 응용이 가능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사진 = 집밥 백선생2>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