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요리비결][청경채볶음면][청경채요리]:: 이혜정 레시피

여러분들 청경채 좋아하시나요? 저는 중국음식이나 요리프로그램으로 청경채를 처음 접했었는데 배추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식감때문에 좋아합니다.

-

-

최고의 요리비결 플러스에서 청경채 볶음면 레시피를 이혜정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는데 정리해봤습니다. 노릇하게 구운면에 담백한 소스를 듬뿍, 아삭한 죽순과 청경채의 향긋한 조화가 보기에도 좋은 먹기도 좋은 청경채볶음면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알고먹으면 더 좋은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청경채의 효능 식재료 궁합입니다. 칼슘과 비타민 C등이 풍부한 청경채는 동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닭고기와 섭취하면 영양적으로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체에 즙이 많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합니다. 풍부한 칼슘, 나트륨과 미네랄 비타민C 등이 피부미용에 좋고 치아와 골격 발육에 좋다고합니다. 맛도 좋고 몸에 좋은 청경채 많이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시작해보겠습니다.



청경채 볶음면 재료

중화면 (550g), 청경채 (350g), 다진 대파 (4T), 다진 마늘 (1T),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참기름 (2T), 연겨자 (1T), 다진 생강 (1/2t), 닭육수 (2컵), 맛간장 (2T), 불린 표고버섯 (4개), 돼지고기 (250g), 삶은 죽순 (80g), 녹말가루 (2T), 물 (2T)

*중화면이란 달걀이 주재료이고 쫄깃하고 탱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중국 국수라고 보시면 되고 시중에 파는 칼국수 중에 계란이 많이 들어간 걸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중화면은 인터넷으로 60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해보입니다.


먼저, 중화면(550g)은 가닥가닥 푼 뒤 끓는 물에 삶아줍니다~





쫄깃한 면발로 삶는 방법은 많이들 아실거에요. 면을 넣고 물이 끓어오를 때 찬물을 세 번 정도 넣으면 탱탱하게 삶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 선생님도 많이 언급했던 면 삶는 법입니다~




삶은 중화면이 서로 달라붙지 않게 기름을 약간 묻혀주세요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화면을 넓게 펼친 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렇게 뚜껑을 덮어주면 위는 촉촉 아래는 바삭하죠 일본식 교자굽는거와 비슷합니다. 뒷면도 이렇게 구워주세요 약불로~




청경채(350g)는 이파리를 잘라준 뒤 줄기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청경채는 귀엽게 생겨서 더 맛있어 보이는 거 같아요 삶은 죽순(80g)은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죽순은 데쳐서 쌀뜨물에 얼려서 보관하면 좋다고 합니다. 불린 표고버섯(4개)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설탕물에 불리면 향이 살아난다고합니다.




돼지 고기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캬~ 비주얼 좋습니다 앞뒤로 구운 중화면은 접시에 모양 그대로 올려주세요~





이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1T), 다진 생강(1/2t)을 넣어 볶아줍니다. 마늘 기름으로 돼지고기 잡내가 날라갑니다~




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

-

쎈불로 계속 저어주세요 고기가 한 자리에 머무르지 않게 계속~





이제 죽순도 넣고





표고버섯까지 넣고 소금간을 약간 해줍니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90% 정도만 익혀주세요






이제 닭육수 2컵에 넣고 끓입니다. 시중에 파는 치킨스탁으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맛간장(2T), 연겨자(1T), 후춧가루(약간)를 넣어 끓여주고 이제 녹말물을 준비합니다.





녹말가루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녹말물을 만들어주세요 처음에는 작은 그릇에 둘다 넣고 저어주다 넓은 그릇으로 옮겨 저어주면 더 쫀득한 점성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전 귀찮으니 첨부터 큰 그릇에 할거같네요





이제, 청경채를 넣어 끓입니다.





마지막으로 녹말물(녹말가루 2T, 물 2T), 다진 대파(4T), 참기름(2T)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듭니다.





이제 노릇하게 구운 중화면위에 소스를 부으면 됩니다~

-

-

캬~ 이 놀라운 비주얼 보세요 청경채볶음면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소스에 볶은 면을 적셔서 드시면 됩니다.



그럼 요리 끝!

<사진 = 최고의 요리비결플러스 청경채볶음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