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찬오셰프의 레시피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요리입니다. 요리 제목은 요리를 하고도 깔끔한 주방을 원하는 김범수에게 딱 맞는 설거지 쓰레기 없는 범수주방을 줄여서 설레기없수라고 정했다고 합니다. 어쩜 이리도 작명센스도 좋은지 매번 놀랍니다. 이찬오셰프의 레시피는 프랑스요리인 파피요트의 조리법을 응용한 요리라고 합니다. 

-

-

파피요트란?

식재료를 종이 봉지에 싸서 굽는 조리법으로 밀봉한 종이 안의 증기로 익내 보다 부드러운 음식을 맛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훈제 닭가슴살이 더 부드럽게 느껴지나 봅니다.

이찬오셰프의 설레기 없수는 파피요트를 기반으로 카레와 코코넛 밀크로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만들고 망고와 바나나 육포를 이용해서 살사소스를 곁들이는 레시피라고 합니다. 그럼 재료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찬오 - 설레기 없수

재료 - 고형카레, 훈제 닭가슴살, 코코넛 밀크, 말린 바나나, 아이스 망고바, 아이스 파인애플바, 육포, 버터, 소금, 후추


종이호일 가운데에 고체형태의 카레를 으깨어 발라줍니다. 가루형이 있다면 닭가슴살에 적당히 뿌려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훈제 닭가슴살은 먹기좋게 잘라서 고체형 카레 위에 올려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가루형이 있다면 뿌려주세요~





종이호일 테두리를 따라서 버터를 발라줍니다 





이렇게 끝을 돌돌 말아줍니다 젤 마지막은 아직 막지 마세요

-

-

아직 말지 않은 곳으로 코코넛 밀크를 붓고 완전히 봉해줍니다.








종이 호일을 후라이팬 아래하 한번더 깔고 그위에 아까 말아서 봉한 재료를 넣고 뚜껑을 닫고 익힙니다.






말린 바나나를 잘게 쓸어서 살사 소스를 만들 준비를 합니다.






아이스 망고바와 아이스 파인애플바, 육포를 잘게 쓸고 소금후추로 간을 합니다. 김범수의 냉장고에 재료가 없어서 아이스바를 사용한것입니다 생과일이 있다면 그걸 사용하시는게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잘게 썬 바나나를 깔고 그위에 망고, 파인애플, 육포를 올려줍니다.






팬처음 종이포일 안에 넣고 익힌 닭가슴살을 올려줍니다~





그위에 다시한번 소스를 올려줍니다.

-

-

이찬오 셰프의 설레기 없수 완성~!

<사진 = 냉장고를 부탁해 이찬오셰프 설레기없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