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를 부탁해 아뵤카도 이제훈 냉장고 샘킴 레시피 연어 & 아보카도 요리

이제훈 냉장고로 자연주의 셰프인 샘킴이 보인 레시피는 아뵤카도입니다. 아보카도와 연어를 이용해 만든 요리로 연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구미가 당기는 레시피일것입니다. 아보카도 튀김 위에 데친 연어를 쌓고 특제 소스를 곁들이는 요리로 우선 재료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샘킴 - 아뵤~카도>

재료

연어, 토마토, 블루베리, 케이퍼, 홀그레인 머스터드, 랠리시 소스, 아보카도, 마늘, 당근, 양파, 대파, 통후추, 후추, 레몬, 소금, 설탕, 올리브오일, 밀가루


끓는 물에 토마토, 마늘, 당근, 양파, 대파, 통후추, 레몬, 소금을 넣어 채소육수를 내고, 연어의 껍질을 벗겨내고 채소육수에 연어살을 넣어 데칩니다.






핸드블렌더로 블루베리를 갈아 체에 밭쳐 즙만 내린 후, 팬에 옮기고 레몬즙, 설탕을 더해 끓여 블루베리 소스를 만들고, 끓인 블루베리 소스를 식혀줍니다.







양파, 케이퍼를 잘게 다지고, 볼에 잘게 다진 양파와 케이퍼, 홀그레인 머스터드, 올리브오일,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랠리시 소스, 잘게 다진 토마토, 후추를 넣고 섞어 케이퍼 소스를 완성하고, 새로운 볼에 밀가루, 소금, 물을 넣고 반죽을 만듭니다.




-

-





아보카도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반죽을 입히고, 반죽을 입힌 아보카도를 기름에 튀겨줍니다.








아보카도 튀김을 건져 기름을 빼고, 연어껍질을 기름에 튀긴 뒤, 건져서 기름을 뺍니다.








접시에 케이퍼 소스를 깔고, 아보카도 튀김을 올리고, 아보카도 튀김 위에 데친 연어를 올립니다.








튀긴 연어껍질을 잘게 썰어 데친 연어 위에 올리고, 케이퍼 소스를 한 번 더 뿌리고, 블루베리 소스를 뿌려 완성합니다. 몇 가지 재료가 평소 구하기 힘든 재료라 재료만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만드는 방법 자체는 튀기는거 밖에 없어서 ^^;;


<사진 = 냉장고를 부탁해 아뵤카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