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욱정의 쿡쿡 레시피 - 요구르트치킨 by 2tv 아침 자연담은 한끼

플레인 요구르트 자주 드시나요?

요즘은 발효의 시대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발효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구르트는 같은 목장에서 만들더라고 만드는 사람에 따라서 미묘하게 맛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발효시간, 유산균의 종류, 배양온도 등에 따라 요구르트의 맛이 달라집니다. 대표적인 발효식품인 요구르트를 이용한 레시피가 <2tv 아침 자연담은 한끼>에 소개되어서 정리했습니다.


이욱정 PD님의 요구르트 치킨 레시피

플레인 요구르트는 색소, 합성착향료, 방부제등 인공 화합물을 넣지 않은 요구르트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욱정 PD님이 사용한 플레인 요구르트는 횡성에서 원유를 직접 생산하는 곳에서 만든 요구르트입니다.


재료 - 플레인 요구르트 4큰술, 닭 다리 8개, 카레 가루 2큰술, 꿀 1큰술, 소금 1작은술, 올리브유 1큰술, 레몬1개(껍질 제스트사용), 라임 1개



닭 다리는 칼집을 내고(그래야 양념이 잘 스며들고 굽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사이사이에 밑간을 합니다. 후추와 소금을 뿌려줍니다. 소금 1작은술 후추는 적당히~




올리브유 1큰술정도를 닭 다리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올리브유는 닭 다리를 연하게 만들어주고 육즙이 빠져 나가는걸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레 가루 2큰술, 꿀 1큰술을 닭 다리에 뿌려줍니다. 




레몬 제스트(레몬껍질 간거)을 뿌려주고 레몬즙을 짜서 넣어줍니다. 레몬 반 개정도만 짜 주면 됩니다.




레몬은 향과 맛을 잡아줍니다. 레몬즙은 상큼함을 올려주고 레몬제스트는 고기 냄새잡아 줍니다.




닭 고기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버무립니다.




요구르트는 카레의 자극적인 맛을 완화해주고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제 랩을 씌워 최소 1시간 이상 재워줍니다. 하루전에 재워두면 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낼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루전에 재워 두는걸 추천 드립니다.



재워둔 닭고기는 굽기 1시간전에 실온에 꺼내두면 약한불에 속까지 잘 익힐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를 두르고 약불로 한 면당 15분씩 익혀주면 됩니다.




15분간 약불로 굽다 뒤집어서 15분간 구우면 끝~!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가 익혀도 됩니다.




상큼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레몬과 라임을 더해줘도 좋다고 합니다.




데코를 위해 파슬리도 뿌려 주면 근사한 요구르트 치킨이 완성됩니다~!

이욱정의 쿡쿡 레시피 - 요구르트치킨 끝!

<사진 = 이욱정의 자연담은 한끼>


댓글
댓글쓰기 폼